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원가입

회원가입 약관동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필수)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명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사이트 내에 가입된 회원정보 보존 근거 : 사이트에 가입한 당사와의 회원거래를 위한 정보 보존 보존 기간 : 당사와 거래가 중단되고 난 뒤 일정 기간뒤 보존 후 파기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ο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기록 : 5년
  • ο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ο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개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추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관련(선택)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ο 제공 대상 : 소나무마을㈜ , 메리츠화재 , 현대해상 , KB손해보험 , 흥국화재 , 삼성화재, 동부화재 , 미래에셋생명 , 동양생명등 각종 보험회사, 망고하우스(주), 모모담(주), 치타핸드폰
  • ο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회사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사이트 내에 가입된 회원정보
  • ο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콘텐츠 제공,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ο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취급 위탁관련(선택)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ο 위탁 대상자 : 소나무마을㈜ , 메리츠화재 , 현대해상 , KB손해보험 , 흥국화재 , 삼성화재 , 동부화재 , 미래에셋생명 , 동양생명 등 각종 보험회사, 망고하우스(주), 다이렉트보험원(주),엘이디마스크(주), 라라LED마스크(주), 소나무렌탈, 바로렌탈, 라라LED마스크샵, 에이원금융판매, 아마존인슈
  • ο위탁업무 내용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기타 AS 센터, 기타 계약 이행을 위한 대리점 운영,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제1장 총 칙

제1조 【 목적 】

본 약관은 아마존인슈(주)(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보유한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보험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를 회사의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용어의 정의 】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을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이하 " ID "라고도 표현 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 또는 생년월일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개인정보 :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써 해당 정보만으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합니다.
9.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을 말합니다.
10.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3조 【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1.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이용자에게 공시되며, 이용자는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 을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통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 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사가 본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때, 그 개정약관은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 거래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 약관의 적용 】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 서비스 이용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제 5조의 "확인" 단추를 누르면 자동 신청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인증을 거쳐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신청서에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양식에서 정한 필수 정보를 제공 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1건의 이용신청만 가능합니다.

제6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회사의 서비스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동의 및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서 "확인"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7조 【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청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또는 오기가 있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6.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7.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 서비스의 이용범위 】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의 제반 서비스에 가입할 때 발급된 ID로 사이트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정보의 제공 등 】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이나 회원의 E-mail, 전화, 우편 등 필요한 경로로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 개인정보 보호정책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1조 【 회원의 게시물 등 】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⑧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⑨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1.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내에 있는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으며, 회사의 여러 서비스에 필요한 경우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판매 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 사전(최소 1일전)에 통보하여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14조 【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에 서비스 향상에 저해를 주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조 제2항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통보방법 : 전화, e-mail, sms문자, 우편발송 등의 회원이 등록한 다양한 매체 활용)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5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내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6조 【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 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에게 부여된 ID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담보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④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5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17조 【 계약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8조 【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 해지 희망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①.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③ 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⑤ 기타, 회사의 영업활동에 저해를 주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19조 【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1.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 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0조 【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 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1항과 2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22조 【 시행일 】

본 약관은 2008년 11월 25일 부터 적용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